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승진 기자 = 오산시 보건소는 “제24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이하여 오산역 대합실에서 에이즈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시민에게 에이즈 관련 유인물을 나눠주고 있다. 


이날 보건소 직원은 오산시민에게 에이즈란? 에이즈 감염경로, 예방법이 적힌 유인물을 나눠주며, 친절하게 설명을 하였다.


 

▶시민에게 에이즈 설명 및 홍보


 에이즈(AIDS)란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가 몸속에 침입하여 면역력을 저하함으로써 발열, 오한, 설사, 전신 무력감 등의 에이즈 관련 증상과 함께 건강한 상태에서는 잘 감염되지 않는 바이러스 및 세균성 질화, 결핵 등 각종 감염성 질병이 나타나는 경우를 말한다.


 

▶시민에게 에이즈 설명 및 혈압체크 서비스


 에이즈(HIV/AIDS)검사 는 증상을 통해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없으며, 모든 병/의원에서 검사할 수 있으며, 보건소에서 무료 익명 검사를 하고 있다.


 

  ▶레드리본 : HIV/AIDS에 대한 국제적인 상징이며, 에이즈 운동의 대표적인 상징물이다.


 매년 12월 1일은 세계 에이즈의 날이며, 1988년 런던에서 148개 참가국이 에이즈 예방을 위한 정보교환, 교육홍보, 인권존중을 강조한 ‘런던선언’을 채택하면서 제정되었으며,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예방책을 전달하기 위해 국제기구와 각국 정부가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고, 편견을 해소하고 차별을 없애기 위해 많은 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12-01 17:10:0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