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로교육 “덜 가르치고 더 배우기” - 이재정 교육감, 진로진학상담교사 강조
  • 기사등록 2017-02-09 15:38:1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8일 오후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중등 진로진학상담교사 간담회에 참석하여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소통을 넘어 상생으로 교육감과 중등 진로진학상담교사의 감동이 있는 만남을 주제로 중등 지역대표 진로진학상담교사 20여명과 도교육청 진로지원과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참가자들은 학생이 원하는 시간에 진로상담을 받을 수 있는학생선택권보장, 경기도 중등학교 진로진학실 구축 및 진로진학상담교사 배치 등 운영 지침 개정 요청, 진로와 직업을 경기도 필수 선택교과로 채택, 2012년 이후 선발된 진로진학상담교사에게 명예퇴직 허용 제안, 북부지역에 진로진학지원센터 설립 등을 의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학교, 교육, 우리 사회가 과연 학생중심인지 성찰해야 한다.”, 학생중심 교육을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감동, 사랑, 희망, 꿈이 더 가치 있는 것이라며,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진로교육을 펼쳐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09 15:38: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