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성기선)은 3월 6~7
일 경기도평화교육연수원에서 도교육청 소속 6개 연수기관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7 경기도 교육연수기관 연수담당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경기도내 6개 연수기관은 2015년 경기도중앙교육연수위원회 출범 이후 연 2회 직무연수를 통해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기존 연수 방식을 넘어 연수기관 기능개편, 성장단계별 연수체제 구축, 교원 자격연수 직영 운영 등 교직원 연수의 변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특강, 교육연수기관 연수 운영 협의, 연수 방향을 위한 분임토의를 진행했다.
특강은 경기도교육청 문병선 제2부교육감이 맡아‘경기교육의 이해와 역량개발’을 주제로 2017 경기교육의 흐름과 교육 정책을 소개하고, “경기혁신교육의 실현을 위해서는 미래를 읽고 준비하는 연수 담당자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서 6개 교육연수기관별 연수 운영의 성과를 분석하고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참가자들과 연수 운영의 과제와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분임 활동에서는 직급별 ․ 분야별로 협력과 소통의 경기 연수 혁신을 다짐했으며, 2017 경기도교육청 연수원 운영 방향, 지역거점형 연수원 운영, 성장단계별 역량 중심의 연수 교육과정 개발, 연수지원 매뉴얼 개발, 자율기획 연수 및 선택형 연수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