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화성오산
(공립단설)깊은샘유치원(원장 이기민)은「하나 되어 행복한 유치원, 공감하는 깊은샘유치원」일환인 참여와 소통을 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2017. 4. 28(금), 19:00~20:20까지 유아와 (조)부모 72여명이 참여한 가운데「깊은샘 금요 가족 체험의 날」을 실시하였다.‘2017 「깊은샘 금요 가족 체험의 날」는 평소 가족과 함께 체험하지 못하는 가족에게 소통하는 교육 풍토 조성을 위한 방안으로 희망하는 부모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금요일 저녁에 실시하였다.
「깊은샘 금요 가족 체험의 날」활동은 가족 간의 이야기를 들어 줄 수 있는 동화를 활용한두 귀가 쫑긋활동과 오감 체험활동을 통해 표현 사고 능력 신장을 위한 ‘딸기가 좋아’활동을 통해 가족에게 마음을 표현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봄으로써 가족 간의 사랑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만 3세 김○○ 유아의 학부모는 직장을 다녀 시간적으로 아이와 함께 할 수 없었는데「깊은샘 금요 가족 체험의 날」특히 유아가 좋아하는 미술 체험을 통해 평소 함께하지 못했던 가족과 단합된 마음으로 활동에 참여하면서 원에서 아이가 생활하는 모습도 볼 수 있어 뜻깊은 하루였다.”고 느낌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기획 총괄한 이기민 원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깊은샘유치원 유아들이 가족애와 함께 하는 즐거움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깊은샘유치원은 향후 5월에는 음악, 6월 생태활동을 연계적으로 운영하여 학부모님들의 가족에게 소통하는 교육 풍토 조성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