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교육지원청, 협동화 그리기 한마당 - 충과 효의 정신을 협동화에 담았다
  • 기사등록 2017-05-14 18:58:3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원종문)은 지난 12죽미체육공원 실내체육관에서 화성오산지역 초··고 학생을 대상으로 ‘2017 화성오산 협동화 그리기 한마당을 개최했다.

 

협동화 그리기 한마당에서는 화성오산지역의 248명의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충과 효를 대주제로 우리고장의 충과 효, 삶속에서 실천하는 충과 효, 미래사회의 충과 효, 충과 효 이미지 형상화 하기 등의 다양한 소주제를 4명이 1팀을 이루어 협동화로 표현하였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협동화그리기 한마당뿐만 아니라 530일 용주사에서 화성오산 지역의 문화해설과 함께하는 글쓰기 한마당을 개최할 예정이다.

협동화그리기와 글쓰기 한마당 행사는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삶 속에 충과 효가 있는 문화감성교육의 일환으로 매년 운영됨으로써 학생들이 우리 마을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충과 효의 소중한 정신을 삶속에서 계승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홍익디자인고등학교 김지우 학생은 사실 충과 효는 아주 당연하면서도 진부한 이야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정조의 효의 정신이 어려있는 용주사 융건릉에서 친구들과 협동하여정조의 염원 라는 주제로 아버지 사도세자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부모님에 대한 효를 한 번 더 생각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14 18:58: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