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원종문)은 화성시, 화성시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와 공동주관하여, 15~16일 1박 2일 동안 초, 중, 고 학생 286명을 대상으로 「제5회 창의지성 학생리더십 캠프」를 YBM연수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자율과 책임을 바탕으로 공동체의 성장을 돕고, 참여하고 실천하는 민주시민을 기르기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화성시의 협력사업인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화성시 95개 학교의 학생회 임원 172명과 동아리 대표 114명이 참가했다.
캠프 1일차에는 채인석 화성시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학교민주주의와 리더십 ▷리더들의 소통법 ▷학생자치회와 동아리별 주제토론이 운영됐으며, 2일차에는 ▷사회 및 학교생활에서의 문제점 논의 및 해결방안 모색 ▷동아리 영역별 프로그램 기획 등 학생자치회와 동아리 프로그램을 나눠서 분임별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동아리 학생대표는 “화성시장님의 특강이 인상 깊었으며, 다른 학교 동아리대표들과 동아리 프로그램을 기획해보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서 앞으로 동아리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윤식 교수학습국장은 화성시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미래사회에는 지식의 양을 많이 가진 사람이 아닌 지식을 창의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가 필요한 시대이다.
단위학교에서 경험하기 힘든 다양한 공동체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적 사고와 의사소통역량을 키우고, 자율과 책임을 바탕으로 공동체 성장을 가져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