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산 문화예술회관에서 물향기 엘-시스테마 오케스트라(단장 채수일 한신대학교 총장) 제1회 정기연주회가 열렸다.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는 음악을 좋아하고 악기 연주 지도를 받고 싶어 하는 오산시 거주 초․중․고 학생들과 기초생활수급자 자녀, 차상위계층 자녀, 다문화가정 자녀 및 위기학생을 대상으로 희망 학생을 선발하여 학생의 전공악기 수준에 따라서 기초·중급·고급 연주과정을 개설하고 실력과 지도 능력을 갖춘 전문지도 강사를 초빙하여 개인지도 및 합주 지도를 무료로 실시하며 연간 6회 이상 연주회를 하는 학생 오케스트라이다.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단은 지난 6월 9일 창단기념 연주회를 시작으로 단원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연습으로 전국 학생오케스트라 페스티벌에 경기도 대표로 참가했으며, 이번 제1회 정기연주회를 통해 아름다운 선율이 주는 감동을 다시금 선사했다.

 

앞으로 오산시에서는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가 단기성이 아닌 장기적인 비전을 갖고 지속적이며 연속성을 갖고 음악인의 저변 확대를 위해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더 확대하여 청소년들에게 음악을 통하여 바른 인성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단은 지난 8월과 9월 교육과학부기술부가 지원하는 전국 65개의 학생오케스트라를 대상으로 중간평가를 실시한 결과 100점 만점을 맞아 전국 1위를 하는 결실을 거두기도 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12-28 14:37: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