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원종문)는 8월 18일(금)에 6개 교육지원청(화성오산. 수원, 용인, 안성, 평택, 군포의왕) Wee센터 및 생활인권지원센터 상담전문인력 30여명을 대상으로 오산 롯데인재개발원에서 사이버폭력 예방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연수는 학교폭력 중 사이버 상에서의 폭력이 점차 교묘한 양상으로 다양해지고 있어, 이에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안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연수 내용은 여러 매체를 통해 보여지는 사이버폭력의 근본적 접근을 위해 타인을 배려하는 청소년의 위기 예방 및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자질 함양을 목적으로 만든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한 전문상담사는 “사이버폭력에 대한 상담으로만 접근하는 것은 한계가 있었는데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보다 근본적인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중등교육지원과 이동흡 과장은 “교육지원청 Wee센터 및 생활인권지원센터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사이버폭력에 대한 인식을 상기시키고, 상대방을 존중할 수 있는 인성을 길러,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