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월 겨울 방학과 7~8월 여름방학기간을 이용하여 ‘2018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현장체험학습 안전을 위한 전문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체험학습에 따른 사고를 예방 및 사안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유····특수학교 교원(관리자 포함) 4,110여 명이 참가한다.

 

경기도교육청이 기획하고 서정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한국교통대학교 등 4개 대학 응급구조학과가 협력하여 안전요원이 갖추어야 할 이론 및 실습 교육으로 진행한다.

 

요 내용은 경기도 현장체험 및 학생 이해, 현장체험 학습 안전사고 사례 및 대처법, 재난유형별 학생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 방법, 사고유형별 응급처치 방법, 심폐소생술 이론 및 실기교육 등 안전교육 7대 표준안을 적용하여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연수부터는 교원의 안전요원 유효기간에 제한을 두지 않고, ‘교직원 심폐소생술안전교육 7대표준안을 이수하도록 하여 별도의 보수교육 없이도 안전요원 자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관리자 대상 연수는 학교안전책임관 연수와 통합운영하여 안전요원 자격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원의 안전연수에 대한 효율성을 높이도록 개선했다.

 

경기도교육청 조성범 학생안전과장은 이번 연수 과정에는 다양한 사례와 대처법을 강화했다.”면서, “현장체험학습 계획에서부터 학생이 함께 만들어가는 안전한 현장체험활동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1-18 21:34: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