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19대 국회의원 선거 오산시선거구 통합진보당 김원근 후보는 오산롯데마트 사거리에서 “서울대병원 유치 MOU(양해각서) 공개"를 요구하며 7일째 1인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 |
통합진보당 오산시위원회(후보 “김원근”)는 오산시에 서울대병원과 체결한 MOU 내용에 대한 정보공개 요청을 두 차례에 걸쳐 하였으나 오산시에서 이를 거부하며 지난 2월 22일 기자회견을 진행하며 1인 시위에 돌입하였다.
오산시는 2008월 5월 28일 가칭 오산서울대학교 병원 건립 지원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그러나 이 MOU(양해각서)는 서울대병원이 분원 설치를 미루면서 3년간의 기한경과 만료로 아무런 결과 없이 끝이 났으며, MOU(양해각서) 한 장에 시민의 세금 517억원(언론보도에 의함)을 들여 9만4673㎡의 부지를 매입하고 매년 20억원(언론보도에 의함)의 은행이자를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산시는 3년간 서울대병원 유치를 놓고 갑론을박하며 시민의 혈세만 낭비하고서는 이제 와서 3년간의 서울대병원 분원 유치 실패에 대한 평가도 없이 또다시 서울대병원과 『트라우마센터와 국가재난병원』등 특성화된 병원을 건립하겠다는 MOU(양해각서)를 지난 1월 30일 체결하였다.
통합진보당 오산시위원회는 서울대병원 유치와 관련된 진실을 하나하나 밝혀 20만 시민이 진실들을 알게 할 것이다. 서울대병원과 체결한 MOU를 오산시가 끝까지 공개하지 않는다면 행정소송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반드시 공개하도록 싸워나아 갈 것이다. 그래서 서울대병원 유치 문제가 더 이상 정치적으로 악용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김원근후보 화이팅입니다!!!!!
서울대병원이 삽을 뜨는 날까지 해야되지 않을까요. 정말 정치인들이 공약을 지키도록 강제하는 것도 시민들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단단한지는 시간이 말해 줄 것입니다. 제가 그분을 좀 아는데 2년을 줄기차게 싸운적 도 있습니다. 아마 박시장때일 겁니다.
매일 1인시위 하는거여? 언제까지 1인시위 하나보자..
소용없는 짓이다.... '바위에 계란치기'
지겹다. 지겨워... 양해각서에 뭐가 씌여있길래?
쿨(~)하게 시민에게 공개해서 시민들에게 의견을 물어보자!!
서울대병원유치관련 인터넷으로 검색했더니 2008년도 티비하고 신문지상에 유치할것처럼 방송탔는데도 유치가 안됐는데 지금이라고 별 수 있나요? 2008년 유치환영현수막으로 오산을 뒤덮었던데요..
서울대병원 유치하는거 목빠지게 기다리는 오산시민은 뭐냐?
화끈하게 유치할려면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못할거면 부지를 다른것으로 활용해라. 오산시민세금(518억)가지고 장난하냐?
안의원도 빠진것 같네요. 양해각서 만료 하루전날 급 간담회(?)개최해서 어떻게 한다는건지... 4년동안 의원하면서 뭐하셨나? 서울대병원에 개인인맥(서울대)통해서 유치할려고 하는거 같은데..
3년전에는 이시장이 체결했지만 이번에는 곽시장이 양해각서 체결했지요? 아무런 대책없이 체결을 했다는데 문제가 되고 오산시장뿐만 아니라 시의원들도 아무런 입장없이 암묵적 동의한다는데 문제가 있죠!!!!! 딴나라나 민주당이나 그놈이 그놈인듯
오산시장이 뭔 죄입니까? 왜 자꾸 오산시장 만 힘들게 만드는 거요
김원근후보 우비입고 비가오나 바람부나 매일 하는 모습에 감동입니다. 근데 롯데마트에서 피켓들고 있는사람은 누구죠?
힘들겠던데... 아무튼 화이팅입니다...
그런데 메인화면에 가장 많이 본 기사에 사진나오는거 이상하네요.
최웅수의원,김지혜의원,손정환의원등 의원들 관련된 기사들은 하나도 안보이는데 어떻게 10등안에 들어오는지 신기하네요..
조작하나?
무슨 야권연대? 미쳤나봐요 뭐가 아쉽다고 야권연대 3선 장담하고 열심히 자신있게 뛰고계신 의원님 계신데 ..김원근 후보님 열심히 하세요 요즘은 정당관계없이 인물을 본답니다. 여당과 제1야당 지들이 잘나서 찍어줬다고 생가하는데..착각
정말 열심히 하시는 모습에, 누구나 감동하는 것 같습니다.. 화이팅..! 멋있어요
요번 오산지역총선은 3명의 후보가 등록하면 정말 재미있겠네요.
그런데 오산에서 꼭 야권연대해야되나요?
오산시장만 죽어나는구만....
뒤에서 배후조정하는 사람은 따로 있는거 같은데....
그 오산시장의 맨토는 누구일까?
국가재난병원 이 시민들한테 꼭 필요할까?
시민들이 편리하게 내원할수 있는 병원이 더 좋을텐데...
서울대 병원은 언제 완공되려나?
사공도 많고 무임승차 좋아하는분들이 있어서리...ㅠ
그런가요?.....아무튼 김원근후보님 선거운동 신선하고 열심히 하는거 같습니다.
트라우마센터나 국가재난병원은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병원하고도 천지차이로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갑작스런 큰 외상의 환자를 다루는 병원이라 큰 교통사고, 큰 재난 등 큰 사고의 환자를 치료하는 병원입니다.
특히 서울대병원유치는 안민석의원 18대국회선거 공약입니다. 메니페스토 보면 추진중으로 나오고 향후 추진계획도 나옵니다. 특수목적병원(특수병원)으로 국가재난병원이나 트라우마센터로 짓겠다하고 있습니다.
우선 네거티브는 아닌 것 같고 지난 지방선거 때 민주당후보 모두가 걸었던 원동대림아파트 앞 물류창고 폐기 공약 같은 빈공(空)약이 도마에 오른 것이다라고 봐야죠. 그 아파트 주민들은 되지도 않을 걸 알고 건 공약이다. 다 그리 평가합니다.
그런데 국회의원 후보자가 선거 공약도 아니고 왜 서울대병원 계약 양해각서(MOU)들먹이는거죠~~~~민주당에 네가티브 선거전략 으로 보입니다.
나! 언이야! 3선짜장 먹을때만 서울대병원 생각나.........!!!
서울대병원 공약안지켜도 쇠고랑 안찹니다...잉^^
서울대병원 유치안해도 쇠고랑 안찹니다...잉^^^
든든해요^^^
참고로 오산소식 3월호 4페이지 하단에 기사도 났습니다. 그러데 MOU서명 당사자도 아닌 안민석의원이 협약서도 들고 있군요. 놀랍죠.
지역현안은 국회의원과 시장이 함께 사업이 추진되도록 해양하는데 그렇게 안했죠. 결국 본 계약은 커녕 MOU 기간도 실효됐죠. 그러니 어떻게 합니까? 공약은 지켜야 하고 결국 자신의 행동과 모순되게 MOU를 연장하는데 목숨걸고 경기도청에서 인증샷 했죠.
안민석의원이 3년동안 무엇을 했는지 생각해보세요. 의정보고서에 서울대병원 얘기는 한줄도 없죠. 왜일까요. 3년동안 MOU 체결이 유치냐? 아니냐? 따지다 시간 다 보냈기 때문이죠.
양해각서 체결되면 서로들 했다고 하겠지만 또 이번에도 체결안되면 누구의 잘못인지‥ 아마도 다른 핑계를 되고도 남을분들 같네요. 아마도 서울대병원 때문에 체결안되었다고 할걸요
양해각서를 누가 가지고 있는지 생각좀 하시고 댓글 다세요
왜들자꾸 곽시장만 못살게 굴어? mou 당시 사진보니까 국회의원,도지사,시장 3명 있었고 오산시의장 도 있던데..시장이 뭔죄요? 낼모레 선거앞두고 mou체결하면 누가 더이익이 되나 생각해보슈
1인시위 사진 의도적인 장소에서 찍었구만.
서울병원옆에서.....
뒤에 현수막 걸려있는 안의원얼굴보이네.... 든든해요!!
'서울대병원 유치 MOU' 든든해요!!! ㅋㅋ
오산에 제되로 된 종합병원은 있어야죠! 다들 생각하실텐데...
부지도 공짜로 준다는데 왜 안들어 오는거야!!!
병원이 들어오면 언제쯤 들어오는거죠? 양해각서 제대로 한거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