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출소예정자 - 직업성공상담 진로 찾다 - 법무복지공단 도지부, 집단상담 프로그램
  • 기사등록 2012-05-15 09:00:3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조윤장 기자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지부장 김영태)는 최근 화성직업훈련교도소에서 취업성공패키지 담당자,집단상담 신청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직업행복프로그램’수료식을 가졌다.

 

▲ 제2회 직업행복프로그램

 

  집단상담(직업행복프로그램)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4일에 걸쳐 1일 4시간씩 진행됐는데 △나를 발견하는 여행 △너를 만나는 여행 △직업을 찾는 여행 등 5가지 주제가 마련됐다.

 

▲ 제2회 직업행복프로그램

 

 이는 취업성공패키지 집단상담을 통해 출소예정자들이 자신감을 찾고 진로를 모색해 주기 위한 것이다.

 

  이날 김영태 지부장은 집단상담 프로그램 수료자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한 뒤 “출소 후 어려운 점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갱생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경기지부로 찾아 오라" 며 "이 자리에 참석한 모든 분들이 당당한 모습으로 사회에 복귀해 새출발 하기 바란다"고 위로했다.

 

  프로그램을 수료한 이모씨(남·51)는 “ 직업행복프로그램을 통해 구직활동방법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한 만큼 출소 후 빠른 취업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5-15 09:00: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