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무한돌봄센터 전방위 홍보 박차 - 통장·주민자치위원 통해 소외계층 발굴 등
  • 기사등록 2012-06-05 11:11:4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오산시는 이달부터 통장 및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희망복지지원단) 홍보에 적극 나선다고 5일 밝혔다.

 

▲ 오산시가 무한돌봄센터 전방위 홍보에 나섰다.

 

이는 지역사회 일선에서 시민들과 행정조직간 가교역할을 하는 통장 및 주민자치위원들에게 무한돌봄쎈터를 홍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들을 발굴·연계해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서다.

 

▲ 시가 통장,주민자치위원들을 대상으로 무한돌봄센터를 홍보하고 있다.

 

이에 시는 대원·신장동 통장과 남촌동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홍보를 펼쳤는데 이달말까지 각 동 주민센터 통장 및 주민자치위원에게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통장은  무한돌보미로 위촉, 각 가정에 문패를 달도록 배부함으로써 행정이 미치지 못하는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도록 했다.

 

무한돌봄센터(희망복지지원단)는 지역사회 공공·민간 자원에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들에게 복지, 고용, 주거, 교육, 신용, 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통합사례관리업무를 추진하는 체계를 갖춘 조직이다.

 

시 관계자는  “통장 및 주민자치위원을 대상으로 홍보함으로써 복지위원과 더불어 지역복지 안전망구축의 토대가 될 것이다저소득 소외계층 발굴과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적극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6-05 11:11: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