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역량 강화로 지역사회발전 초석된다 - 오산시, 각 동 주민자치위원 '한마음 워크숍'
  • 기사등록 2012-09-05 14:58:3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조윤장 기자 = 오산시는 4,5일 이틀간 경북 문경시  STX리조트에서 곽상욱 시장, 최웅수 시의장, 주민자치위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주민자치위원 한마음 워크숍’을 가졌다.

 

연수는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봉사하는 각 동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직무교육을 통한 지도자 육성과 우리 지역에 맞는 주민자치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 곽상욱 시장이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곽상욱 시장은 주민자치위원과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한 뒤 시정의 일선에서 지역사회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힘쓰는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워크숍을 통해 삶의 활력을 재충전하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윤세구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위크숍을 계기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봉사활동을 통한 주민자치활동으로 발전되고 활기찬 주민자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 수상자 기념촬영

 

워크숍은 첫날 전문강사 직무교육으로 임영준 ㈜아이엔지에듀케이션 교수가  ‘재밌고 행복한 인생만들기’, 김은자 인덕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가  ‘한국 전통음악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또  각 주민자치센터별로 우수사례가 발표되고 레크레이션, 어울림 한마당 등으로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주민자치위원들은 5일 문경새재 탐방, 월산악 국립공원 관람을 끝으로 일정을 마쳤다.

 

관계자는  “행사를 탈없이 마쳤고 참석자들이 활기찬 모습을 보여 보람으로 느낀다” 며“내년은 올해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 더욱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9-05 14:58:3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