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이동시장실 SNS 생중계 실시 - 뉴미디어 활용, 시민들과 가까이 소통 강화
  • 기사등록 2012-10-18 13:48:25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조윤장 기자 = 오산시가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를 통한 소통강화에 힘쓰고 있다.

 

시는 소통과 참여를 시정 최우선 방침으로 정해 매월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을 운영, 민원해결과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정에 반영하고 있다.

 

18일 오후 7시30분 수청동 우미아파트 노인정에서 열리는 ‘시민 곁으로 찾아가는 이동시장실’은 시가 운영하는 인터넷방송 사이트(Ustream) 및 SNS(페이스북, 트위터), 시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다.

 

▲ 오산시가 운영하는 '이동시장실'이 현장에서 SNS를 통해 생중계되고 있다.

 

시 공보관 SNS 담당자는 “이동시장실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온라인 생중계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며“온라인에 참여하는 시민들의 의견은 시 담당자들에게 바로 연결돼 답변을 해 줄 계획”이라고 생중계 취지를 설명했다.

 

이동시장실 방송 시청은 시 홈페이지(www.osan.go.kr)와 오산시 SNS를 통해 직접 시청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은 유스트림앱을 설치한 뒤 LIVEOSAN을 검색·접속하면 된다.

 

한편 시는 앞으로 주요시책을 인터넷 생중계로 보다 많은 시민들과 소통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10-18 13:48:2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