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위센터(교육장 구교열)는 5월27~31일 세마중학교에서 2013 전문상담교사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치유와 관계회복을 통한 갈등 조정’을 주제로 학생들의 갈등해결 능력을 향상하고 긍정적 관점전환 계기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위센터는 5월27~31일 전문상담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치유와 관계회복을 위한 실질적 진행기술을 연습해 학교 현장에서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실습위주의 연수를 진행했다.
이는 학교 안에서 발생되는 구체적 내용과 사례를 바탕으로 그룹별 역할극으로 갈등조정 중재자 양성을 위한 집중훈련으로 실시됐다.
비폭력대화에 기초해 단절을 다시 연결시키고 합의에 도달하는 ‘사전서클, 본 서클, 사후서클’의 단계로 이뤄졌다.
연수에 참여한 전문상담교사는 “학생들 간에 발생되는 다양한 갈등상황을 회복적 서클이라는 절차로 서로의 진심을 알아가는 새로운 절차를 실습과 훈련으로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유광선 중등교육지원과 장학관은 “학생들 간의 갈등을 소통으로, 단절을 화합으로 연결해 관계회복을 돕는 이번 전문상담교사 연수가 관내 학교에 갈등조정 중재자 역할로 파급돼 학교폭력 근절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