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혁신교육지구상담사 슈퍼비전교육 - 화성오산교육청,중·고교사 10명대상 역량강화
  • 기사등록 2013-09-05 15:42:1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9월5일 오산대학교 종합정보관에서 중·고등학교 상담(교)사 1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중등팀 슈퍼비전을 시작했다.

 

▲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중·고등학교 상담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앞선 7월 교육 장면)

 

경기도교육청과 오산시가 업무협약을 통해 2015년까지 추진하는 오산혁신교육지구사업 일환으로 초·중·고에 상담사 21명이 배치됐다.

 

이번 슈퍼비전은 상담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각 영역의 전문가들이 학교별 상담 사례들을 면밀히 분석해 피드백을 주고 상담 이후의 사후관리 방법 등을 교육하고 있다.

 

대상은 초·중·고 상담사와 위센터 소속 상담(교)사 등으로 각각 초등학교 2개팀, 중·고등학교 1개팀 등 총 3개팀 24명이다.

 

슈퍼비전은 상반기에 5회를 실시했고 하반기에 7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주제는 학교 상담현장에서 마주치는 학교폭력, 가정폭력, 성폭력, 자살 예방, 인터넷 중독, 정신건강, 관련 법률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실제 상담에 구체적인 피드백을 줘 상담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여름방학 중에도 상담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한신대학교 주관으로 다양한 상담기법에 실습 위주의 직무연수를 30시간 운영했다.

 

오산혁신교육지구의 상담사 슈퍼비전과 직무연수 등의 체계적인 연수 지원 활동은 지역 내 학교의 위기학생 관리와 학교폭력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9-05 15:42: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