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조윤장·이영주 기자 = 최근 오산을 대표하는 장례식장이 불법건축으로 도마위에 올랐다.
게다가 해결사(?)를 자처하는 제3자들이 직·간접으로 입김을 불어 넣으며 관여하면서 해당 부서를 회유한 정황까지 포착됐다.
▲○장례식장이 불법건축으로 고발 등 잇따라 행정처분을 받았다.
○장례식장이 기존 부지에 영업장을 추가로 신축하면서 수개월 동안 불법건축행위가 눈감아졌기 때문이다.
현행 건축법은 ‘신축은 건축물이 없는 대지에 새로운 건축물을 축조하는 행위’로 규정하고 있다.
문제는 ○장례식장이 기존 건물을 철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새로운 건물을 착공했기 때문이다.
11월22일 오산시와 시민 등에 따르면 ○장례식장은 2013년 3월6일 부산동 226일대에 대지면적 1만5천498㎡, 연면적 3,372㎡, 지상 4층 규모로 시에 장례식장 신축허가를 접수했다.
시는 신축건물 착공전까지 기존건물을 철거하는 조건부로 건축승인(4월11일)을 내줬다.
○장례식장은 6월18일 착공신고에 이어 6월말 신축공사에 나섰고 현재 공정률 80% 상태를 보이고 있다.
이 과정에서 불법건축행위가 수개월 동안 단속되지 않으면서 의문을 키웠다.
때문에 시는 “불법건축을 사전에 제대로 관리감독하지 않는 등 미온적 행정으로 뒷짐지고 있었다”며 비난을 샀다.
이에 시는 ○장례식장에 철거이행명령(9월23일)→허가조건이행명령촉구(10월23일)→이행강제금 2천284만8천470원 부관(11월8일)→공사중지명령(11월18일)→허가조건 미이행으로 화성동부경찰서에 고발(11월22일) 등 잇따라 행정처분을 내렸다.
시는 이와 함께 11월7일 장례식장 시설·영업과 관련된 사회복지과 및 보건소 에 각각 협의공문을 발송했다.
이 참에 모든 장례식장을 대상으로 장사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 위반 여부나 식품위생법 등 관련법 위반 여부를 철저히 조사하겠다는 방침이다.
일부 시민들은 “위법행위는 반드시 적법적차에 따라 처리돼야 마땅하다”며“표면은 불법건축 행위를 문제삼아 민원을 제기한 것으로 보이지만, 궁극적으로 동종업소들이 자신들의 영업이익을 추구하기 위함이 아니겠냐”고 비판했다.
시 관계자는 “당초 ○장례식장은 신축건물 착공시 기존건물 철거를 조건으로 건축이 허가됐다”며“허가조건이 이행되지 않은 만큼 절차에 따라 행정처분을 내리고 있다”고 밝혔다.
공무원들 뭐하는 짓들이여? 어떤놈은 허가받을려면 규정따지고
에이 나쁜공무원xxxx 규정대로해라? 니들 규정좋아 하잖아!
불법적인 행위를 펼치고 있느데도 곽시장 방관하고 있다./
이를 동조한 친구인 안민석 국회의원도 문제이다. 오산은 참으로 이상한 동네이다./ 이래서 10%도 안되는 오산토박이 들을 시장/국회의원 시의원 뽑아주면 안된다.
오산의 정치는 개민서기 혼자서 좌지우지 다하고 친구인 곽시장도 또마니 노릇을 하고 있는것은 오산시민이라면 다알고 있다. 민좃당 시의원중 비례인 최0혜 또한 설레발 치고 다니고 있지만 안철수 양다리 내년분명 민주당탈당하여 안철수로 갈것이다.
뭐시라 ○장례식장 사장이 시장 후보라고? 그 사람 나이가 환갑인데... 에이 기사도 오해하게 항공사진 올려놨지만 여긴 거기가 아녀... 사람 잘못 봤군
오해가있네요.사람을착각한것같습니다
출판기념회 신경쓰느라 장례식장에는 관심도 없죠 어따 이번 출판기념회 때 홍어무침 주남! 전라도 출신들 겁나게 모이게 생겼고만~잉 제발 나대지 마시길....전라도분들 알겄소!
시장후보는 모든면에서 청렴해야 됩니다.
오산시장님 및 공무원들은 뭐하고 있나!
강자한테 는 약하고 약자한테는 강한 오산시 적법하게 행정을 펼치길
시장후보중 모 장례식장 사장님도?
법대로 처리되지 않으면 선거에 불리한 일이 발생하는것은 뻔한일이다.예사롭지 않는일이다.시민들의 판단이 절대적이기 때문이다.후회는 항상 늦을때 하는것...
일반시민들이 저렇게 버젓이 대로변에서 불법행위를 하고 있었다고 생각할까? 오산시청 묵인이 없었다면 어떻게 저런일이 벌어지고 있었을까요? 이런 나쁜
허가조건이 안맞다면 원안대로 신축을 취 소하면된다.
오산시 궐동은 죽어나는데 권력에 빌붙는 사람은 80%의 장례식장 신축
공정율을 진행한동안 무엇을 한것인가?
오산시민이 다보는 대로변에서....
위법사항은 법대로 처리되어야 하고,'자역주의'님 말대로 토박이 사람을 뽑지 말아야 겠네요.원리원칙 행정을 위해서...
곽시장부터 문제이다. 지역 선후배가 사업을 하고 있으니 함부로 행정처분을 내릴수가 있겠는가? 그래서 오산토박이 출신들 정치인을 뽑지말아야 원리원칙대로 행정을 집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