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이영주 기자 =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구교열)은 11월 27일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13 지역특화사업 결산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2013 지역특화사업 결산행사'를 11월27일 개최한다.
이날 시에 따르면 ‘오산의 교육변화, 혁신교육의 미래를 열다’ 슬로건으로 오산혁신교육지구사업 중 지역특화사업(시민참여학교, 학부모스터디, 꿈찾기 멘토스쿨 사업 등)참여자와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교육도시 오산의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 행사는 교육도시 오산의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그동안 지역특화사업에 참여했던 시민참여학교 자원봉사자, 학부모스터디 팀원, 꿈찾기 멘토스쿨 참여 멘토·멘티뿐만 아니라 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 등 교육도시 오산을 만들기 위해 함께 한 지역사회 구성원 등 5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 행사에는 교육도시 오산 구현을 위해 함께 한 지역사회 구성원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산이 하나 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 지역특화사업을 축하하는 자리로 혁신교육(지역특화사업) 영상물 상영, 멘토 강의(용인 흥덕고 이범희 교장), 시상식과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결산행사는 시상식, 멘토강의, 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오산혁신교육 지역특화사업은 오산 전 지역이 교육 현장이 돼 학생들에게 체험학습의 장을 마련해준 시민참여학교, 학부모가 자발적으로 모여 오산의 공부하는 문화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학부모스터디, 청소년들의 꿈 찾기를 지원하는 꿈 찾기 멘토스쿨의 사업이 있다.
오산시는 앞선 4월 대한민국 ‘교육도시’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혁신교육도시로서 명실상부하게 입지를 다져가고 있으며 올 한해 시민참여학교는 관내 전 초등학교 597학급 1만6천 567명의 학생, 학부모스터디에는 약 200명의 학부모, 꿈찾기 멘토스쿨에는 약 1만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혁신교육도시 오산시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에 관심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오산시청 교육협력과(031-8036-752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