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최윤영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7월 28일부터 오산시 관내 초・중등학교의 교사들을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8월 1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본 연수는 상담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초ㆍ중등교사 60명을 대상으로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한신아동발달상담연구센터)와 협력하여 총 30시간의 직무연수로 진행되고 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경기도교육청과 오산시와의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폭력 예방‧근절, 학교부적응, 위기학생 예방 및 상담지원 강화를 위한 전문상담(교)사 운영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연수는 특히 일반 초ㆍ중등 교사들의 상담역량을 집중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직무연수는 일반 교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상담기법이론 및 위기학생 놀이상담, ADHD 단기 상담, 인터넷ㆍ스마트폰중독 예방 및 관리사례 등의 사례 중심 연수와 실습위주의 교육과정을 실시하여 학교 안과 밖 학생들에게 학교적응력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교사 이미지 메이킹 등의 프로그램으로 교사의 자존감 향상 및 정체성 확립으로 교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공고히 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무더운 여름방학 속에서도 학생과 학부모와의 이해와 소통에 좀 더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상담 역량을 기르고자 열정을 가지고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이번 연수가 '아이들과의 소통으로 행복한 교사되기'의 발판을 마련하는 토대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