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김지헌 기자 = 국민의당 오산시 최웅수 국회의원 후보가 '오산시민 30만 프로젝트'공약을 발표했다.
| |
<미래형 경제>
미래먹거리를 책임질 미래형 신성장산업을 유치하여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습니다.
<활기찬 자영업자>
2. <상가임대차 조정위원회>를 설립하여 임차인의 보호를 강화하겠습니다.
<공정한 정치>
3. 갑질정치 금지법을 만들어 법적, 제도적으로 지방의원 공천권을 내려놓겠습니다.
<공평한 복지>
4. 세교지구에 믿고 찾을수 있는 질 좋은 공공보건의료시설과 서비스를 확충하겠습니다.
<건강한 어르신>
5. 건강100세 운동교실을 만들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하겠습니다.
<오산희망 청년>
6. 오산시 청년사회안전망을 구축하여 오산시 청년문제에 대한 체계적인 개발. 지원토록하겠습니다.
<오산형 창의교육-사교육비 학업스트레스 zero>
7. 오산시에 미래형 공립 창의학교를 도입하여 창의.융합형 교육을 실현하겠습니다.
<당당히 누리는 여성>
8. 출산휴가를 90~120일로 육아휴직급여를 현행급여의 40%~50%로 확대하겠습니다.
9. 아이를 키우는 여성들에게 국민연금 혜택을 확대하겠습니다.(출산크레딧을 양육크레딧으로 확대)
<자립하는 장애인>
10. 장애인의 기업의무고용률(민간 2.7-3.5% 정부3%-5%)을 상향 개선하여 경제적 자립을 확대하겠습니다.
<상생하는 공동체>
11. ‘일상생활지원센터’를 도입하여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공동체도 복원하겠습니다.
<사통팔달 교통>
12. 세교지구(세교동 585번지)내 오산제2 터미널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